힙하게 할아버지 정의환이 한지민을 미워하는 이유

힙하게 할아버지

드라마 힙하게

2023년 8월 13일 방송을 시작한 JTBC드라마로 첫회부터 5.3% 시청률을 기록하며 나쁘지 않게 순항중에 있는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힙하게는 한지민과 이민기가 주연으로 출연하여 연기력만으로도 재미를 보장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드라마를 시청하다보면 한지민의 할아버지가 왜 이렇게 한지민을 싫어하는지 의문이 들게되는데요.

그 이유를 한번 뇌피셜로 분석해봤습니다.

힙하게 할아버지 정의환

정의환(양재성 분)

정의환은 봉예분(한지민)의 외할아버지로 전 정가축병원장으로 무진 마을 주민들에게 평판이 좋고 스스로도 그렇게 생각하는 고집있는 할아버지입니다.

모든 것이 계획대로 흘러가야한다고 생각하지만 자신의 딸(예분의 엄마)만큼은 계획대로 되지않았습니다.

정의환이 원치 않는 딸의 결혼과 죽음 이후 봉예분(한지민)에게 더욱 마음의 벽을 닫게 됩니다.

할아버지 정의환이 봉예분을 미워하는 이유

정의환은 자신의 딸 미옥(봉예분 엄마)과 어렸을때부터 친했던 차주만의 열혈 지지로 그를 과거부터 좋게 평가했던 것 같습니다.

드라마에서 차주만은 무진시 국회의원으로 나오는데 어렸을때 봉예분 엄마를 흠모했다고 등장인물 소개에 나옵니다.

이런 정황으로 볼때 정의환은 자신의 딸 미옥이 병원을 이어받아 수의사가 되는것은 물론이거니와 차주만과 결혼하여 가정을 꾸리길 바랬던걸로 보입니다.

그러나 딸 미옥은 다른 남자와의 사이에서 혼전임신을 하여 결혼을 하고 차주만과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그 후 딸 미옥은 의문의 죽음을 당하게되죠.

할아버지 정의환은 이 모든 원인이 다른 남자와 결혼을 하게 됐기 때문이고 이 결혼은 딸 미옥이 혼전임신을 통해 뱃속에 봉예분(한지민)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자신이 그렇게 사랑했던 딸의 죽음이 모두 봉예분 때문이라고 생각해서 할아버지는 자신의 손녀인 봉예분에게 마음을 닫고 사는거라 생각합니다.

관련 포스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