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원작 정보와 줄거리 내용
소개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는 tvN 채널에서 2024년 4월 8일부터 방송되는 판타지 로맨틱 드라마입니다.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8시 50분에 tvN채널을 통해 방영되며,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방영 후에는 티빙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주연 배우로는 배우 변우석,김혜윤,송건희,이승협이 출연하여 열연을 펼쳤습니다.
선재 업고 튀어 원작 정보
드라마의 원작은 김빵의 웹소설 내일의 으뜸입니다.
웹소설 내일의 으뜸은 현재 카카오 페이지에서 연재 중이며, 주요 내용은 19세 소녀 임솔이 최애 아이돌 류선재의 죽음을 막기 위해 시간 여행을 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드라마와 원작과의 차이점
1. 드라마에서는 임솔의 직업이 유튜브 편집 아르바이트로 설정되었지만, 원작에서는 취준생으로 그려졌습니다.
2. 드라마에서는 15년 전으로 회귀하지만, 원작에서는 6년 전으로 회귀합니다.
3. 드라마에서는 현재 시간 기준 2023년을 배경으로 하지만, 원작에서는 2014년을 배경으로 합니다.
4. 드라마에서는 시간 여행의 개념을 더 극적으로 활용하여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만들어냈습니다.
드라마 줄거리
임솔은 영화 감독이 꿈이었지만, 불의 사고로 하반신 마비가 된 후 유튜브 편집 아르바이트 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임솔은 톱스타 류선재의 덕질로 살아가는게 유일한 낙일 정도였습니다.
그러던 중 2023년 톱스타인 류선재가 불의의 사고로 죽게되고, 세상이 무너진 것과 같은 임솔은 바닥에 주저앉아 울부짖게 됩니다.
한참을 울다 정신을 차린 임솔은 이상함을 느끼게 되어 주위를 둘러보니 무려 15년 전 학창시절로 타임 슬립을 해버립니다.
기적처럼 주어진 기회 앞에서 임솔은 류선재의 미래를 바꾸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과연 임솔은 류선재를 구하고 자신의 미래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선재 업고 튀어 인물관계도
드라마 등장인물
류선재(배우 변우석)
류선재는 탑밴드 이클립스의 보컬이자, 영화와 드라마를 히트시킨 배우로서도 대중의 인정을 받는 톱스타입니다.
과거에는 수연선수였지만, 꿈이 좌절된 이후 친구를 따라간 오디션에서 기획사 대표의 눈에 띄어 데뷔하게되었습니다.
선재는 남들보다 쉽게 얻은 것들이지만, 쉼없이 달려온 끝에 어느 순간 번아웃으로 모든게 허무해리게 됩니다.
오랜 고민 끝에 연예계 은퇴를 결심하고 마지막 콘서트 무대를 마친 그날 밤 갑작스레 선재는 세상을 떠나게됩니다.
그의 죽음은 과연 자살이었을까요?
임솔(배우 김혜윤)
임솔은 영화 감독이 꿈이었지만, 15년 전 불의의 사고로 하반신 마비 판정을 받게됩니다.
모든 꿈을 접고 현재는 유튜브 영상 편집 일을 하면서 영화사에 인턴 지원을 계속 넣고 있습니다.
다시는 걷지 못할거라는 현실 속에서 신인밴드 이클립스의 보컬 류선재는 운명 그 자체였습니다.
열렬한 덕질로 살아갈 힘을 얻은 임솔에게 어느 순간 류선재의 사망 소식은 절망이었습니다.
정신없이 눈물을 흘린 임솔은 과거로 시간여행을 하게되고, 류선재를 살릴 기회를 얻게됩니다.
김태성(배우 송건희)
미니홈피 방문자 수가 인기의 척도였던 과거 시절 대표적인 얼짱.
김태성은 어느 날 환하게 웃는 임솔을 보게되고,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런 태성에게 임솔은 쫑알 쫑알 잔소리를 늘어놓지만, 그런 임솔을 태성은 ‘나를 막 대하는 여자는 니가 처음’이라고 생각하며 사랑에 빠집니다.
백인혁(배우 이승협)
이클립스의 리더이자 기타리스트.
어느 날 갑자기 이유도 모르고 통보받은 선재의 은퇴 선언에 큰 배신감을 느낍니다.
그 일로 콘서트 날 선재와 크게 다퉜는데 그게 그와의 마지막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