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굿파트너 원작 정보와 줄거리 요약
소개
굿파트너는 2024년 7월 12일부터 SBS 금토 드라마로 방영 예정인 법정 휴먼 드라마입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10시에 SBS채널을 통해 방영되며,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방영 후에는 웨이브와 넷플릭스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굿파트너 원작
드라마의 원작은 2018년부터 연재되었던 웹툰 메리지레드입니다.
메리지레드는 이혼 전문 변호사 최유나 변호사가 자신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그린 웹툰입니다.
2018년 9월부터 인스타그램에서 연재를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300회 이상의 에피소드가 연재되었습니다.
메리지레드는 2021년에는 단행본으로도 출간되었습니다.
굿파트너 줄거리
이혼 전문 변호사 차은경은 과거의 상처로 인해 사랑을 믿지 못합니다.
그러던 중 신입 변호사 한유리를 만나게 되고, 차츰 변화하기 시작합니다.
한편, 한유리는 정의감 넘치는 성격으로 약자를 위해 싸우는 차은경에게 매료됩니다.
둘은 함께 하면서 서로에게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 나가고, 사랑을 찾아갑니다.
굿파트너는 흥미진진한 법정 드라마와 따뜻한 휴먼 드라마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또한, 장나라, 남지현, 김준한 등 실력 있는 배우들의 연기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굿파트너 인물관계도
드라마 등장인물
차은경(배우 장나라)
여, 43세, 대정로펌 이혼1팀 파트너 변호사
17년 차 이혼 전문변호사이자, 대형 로펌 대정의 파트너 변호사인 은경은 존재 자체가 곧 채널이고 매체다.
각종 강연부터 방송 출연, 온갖 영업에 상담까지 24시간을 72시간 마냥 사용해 전 국민이 자신을 통해 ‘이혼의 모든 것’을 보게 만든다.
한유리(배우 남지현)
여, 27세, 대정로펌 이혼1팀 신입변호사
로스쿨을 수석으로 졸업한 유리는 대형 로펌의 기업팀에 들어가 중대한 분쟁을 조율하는, 흔히 말해 ‘멋진’ 일을 하는 변호사를 바라왔다.
그런데 일생일대의 기회를 잡으려던 찰나, 유리의 미래가 크게 꼬이고 만다.
정우진(배우 김준한)
남, 41세, 대정로펌 이혼2팀 파트너 변호사
은경의 오랜 후배이자 동료 변호사인 우진은 1년 차 변호사 시절 은경을 사수로 만나 냉철하며 직설적인, 자신과 다른 성향의 은경에게 변호사로서 많은 걸 배워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