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스타오션 세컨드 스토리 R 줄거리와 플레이타임
소개
스타오션 세컨드 스토리 R은 1998년 세가 새턴으로 출시된 JRPG 스타오션 세컨드 스토리의 리메이크 작품입니다.
2023년 11월 2일 플레이스테이션4&5, 닌텐도 스위치, PC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리메이크작답게 그래픽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3D 필드와 던전은 더욱 세밀해졌으며, 원작의 도트 그래픽 캐릭터는 2D 픽셀로 표현되어 원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캐릭터 일러스트도 원작을 바탕으로 새롭게 그려졌습니다.
음향도 개선되었습니다. 원작의 성우가 각 플레이어 캐릭터의 음성을 담당하고 모든 이벤트를 풀 보이스로 최초 수록했습니다.
또한, 배경음악도 리메이크되어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줄거리
은하연방의 청년장교이자 주인공인 ‘클로드 C 케니’는 상관이며 아버지인 ‘로닉스’의 지휘 아래 행성 밀로키니아에서 발견된 수수께끼의 돔을 조사하던 도중에 낯선 장치를 발견합니다.
자신의 용기를 증명하기 위해 로닉스의 제지를 무시하고 장치를 만진 클로드는 눈부신 빛에 휩싸여 그 자리에서 모습을 감추고 맙니다.
잠시 후 눈을 뜬 클로드는 한쪽 면에 나무들의 녹음이 펼쳐진 광경을 목격하고 자신이 미지의 토지로 날려져버렸다는 것을 깨닫는데…..
곧바로 로닉스에게 통신을 시도해보지만, 통신기가 전혀 연결되지 않아 당황하는 클로드.
우선 현재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주변을 둘러보는 그의 눈에, 마침 소녀에게 덤벼드는 마물의 모습이 비칩니다.
곧바로 소리를 지르며 달려나간 클로드는 아버지에게 건내받은 광선총 ‘페이즈 건’을 발사합니다.
클로드에게 구해진 소녀 ‘레나 랜포드’는 빛나는 무기를 사용하여 자신을 마물에게서 구해준 클로드를 나라의 전설에 등장하는 ‘빛의 검을 가진 용사’라고 확신합니다.
그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또한 용사에게 이 나라를 구해달라고 하기 위해 클로드를 자신이 살고 있는 아리아 마을로 안내하며 게임이 시작됩니다.
스타오션 세컨드 스토리 R 플레이타임
게임 스타오션 세컨드 스토리 R의 플레이타임은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목표로 하는 스타일이 다양하기에 스타일에 따른 플레이 시간은 다릅니다.
메인 스토리만: 24시간
메인 스토리 및 사이드 퀘스트: 32시간
완벽주의 성향 플레이: 49시간
물론 이는 단지 추정치일 뿐이며 실제 플레이 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