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열혈사제2 줄거리와 금새록 미출연 이유

소개

열혈사제2는 2019년 큰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 열혈사제의 후속작으로, 더욱 강렬해진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로 돌아왔습니다.

시즌 1의 성공 이후 오랫동안 기대를 모은 이 드라마는 지난 2024년 11월 8일에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10시에 방영되며,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방영 후에는 웨이브 스트리밍디즈니+ 스트리밍을 통해서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2에서 금새록 배우가 출연하지 못한 이유는 다른 작품 스케줄과 조율에 실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신 가수인 김형서가 구자영이라는 캐릭으로 새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열혈사제2 줄거리

이야기는 부산을 배경으로, 거대 마약 카르텔과 맞서는 형사들과 정의의 캐릭터들이 펼치는 액션과 수사극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어느 날 김해일 신부가 소속된 성당의 복사 한명이 마약에 중독되어 혼수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이를 이상하게 생각한 김해일 신부와 동료들은 뒷조사를 시작하게되는데요.

파면팔수록 거대한 마약 카르텔이 숨어 있는 것을 알게되고, 다시 한번 김해일 신부와 박경선 검사는 범죄와의 전쟁을 시작하게됩니다.

열혈사제2 등장인물

김해일(배우 김남길)

김해일(배우 김남길)

여전히 구담구에서 악에는 살벌한 주먹으로! 선에는 살인 미소로 철저한 이중생활 중입니다.

분노조절장애는 계속되고 있지만 5년 전 구담구 사건을 해결한 뒤, 교황으로부터 ‘벨라또’ 자격을 부여받고 능력만큼은 제대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어느 날 자신이 아끼던 어린 복사가 마약 중독으로 인해 쓰러지고, 그 배후에 거대 마약 조직이 있음을 눈치채게되는데요.

그들의 뒤를 쫓아 부산 우마구로 향한 해일은 마약 카르텔부터, 썩어빠진 경찰, 검찰, 언론까지..

찐하디 찐한 악의 세계와 직면하게됩니다.

해일은 그렇게 또 한 번 악을 처단하기 위해 목숨을 건 사투를 시작합니다.

이제 해일은 부산 신학교 학생들을 가르치는 신학교 교사이자, 악의 무리를 일망타진하는 벨라또로 정의 구현을 위해 온몸을 날립니다.

박경선(배우 이하늬)

박경선(배우 이하늬)

현란한 말빨과 깡, 전투력, 그리고 뻔뻔함에 가까운 당당함, 어딜 가나 눈에 띄는 화려한 비주얼까지 모두 만렙을 찍은 그녀.

이제는 완전한 ‘우리 편’ 열혈 검사이자, 해일의 든든한 ‘꼬메스’가 된 경선.

LA로 연수를 떠나있던 경선은 어처구니없는 혐의로 미국 경찰의 수사를 받게 되지만, 무엇보다 갓(God)벽한 빽(!)으로 위기를 모면합니다.

해일을 돕기 위해 미국에서 부산까지 한달음에 달려간 경선은 부산 남부지청 검사로 발령, 남몰래 부산 우마구에 뿌리내린 마약 카르텔 조사를 시작합니다.

남다른 월드 클래스 정치력과 완벽 무장한 똘끼로 부장검사 두헌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고, 두헌의 비즈니스 파트너 ‘홍식’까지 소개받는 데 성공합니다.

본인만의 방식으로 악의 무리에 대항하는 경선은 이제 해일의 든든한 우군입니다.

김홍식(배우 성준)

김홍식(배우 성준)

인간 코스프레를 해보고 싶은 완벽한 악마.

젠틀한 미소와 부드러운 목소리 뒤에 가려진 잔혹함으로 상대방을 극한의 공포로 몰아넣는, 인간병기 그 자체입니다.

본래 부산 태생이나, 어린 시절 아버지 도박 빚에 팔려 어머니까지 잃고 태국까지 떠밀려갔던 홍식은 동남아 마약 카르텔 ‘박락’장군 아래서 전투조 수장까지 성장했습니다.

박락의 사망 이후, 자신의 고향인 대한민국 부산을 거점으로 자신만의 거대 마약 카르텔 왕국을 만들겠다는 야심으로 부산으로 돌아옵니다.

겉으로는 번지르르한 민주주의지만 속으로 하나같이 썩어있는 나라이기에! 홍식이란 이름은, 드라마 ‘서울의 달’에서 한석규가 맡은 비운의 주인공 이름입니다.

드라마를 보며 홍식은 다짐했다. 드라마의 홍식처럼 배드앤딩으로 끝나지 않겠다고! 개잡놈의 해피엔딩을 보여주겠다고!

관련 포스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