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페이스 미 원작 여부와 줄거리 요약

소개

드라마 페이스 미는 2024년 11월 6일부터 방송되는 의학 범죄 미스터리 드라마입니다.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9시 50분에 KBS 2TV채널을 통해 방영되며,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방영 후에는 웨이브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 미는 원작이 없는 순수 오리지날 작품입니다.

페이스 미 줄거리

의사 차정우는 응급의학과와 성형외과를 모두 섬렵한 엘리트 전문의입니다.

뛰어난 지식과 판단력으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데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입니다.

그런 그가 성형외과로 전과한 이유는 환자들의 감정에 휘둘리기 싫어서입니다.

그렇게 타인과의 감정적 교감이 쉽지않은 차정우에게 어느 날 범죄피해자 전담의사가 되는 사건이 일어납니다.

차정우는 범죄 전담 의사가 된 후로 이민형 형사와 엮이게 되면서 알수 없는 사건과 감정들 속에 빠지게됩니다.

드라마 인물관계도

페이스 미 인물관계도

페이스 미 등장인물

차정우(배우 이민기)

차정우(배우 이민기)

30대후, 남, 성형외과 의사

응급의학과와 성형외과를 모두 섭렵한 더블보드 전문의.

뛰어난 해부학적 지식과 신속한 판단력은 기본, 외상을 보면 사고 경위며 치료법까지 단번에 그려내는 프리비주얼 능력으로 환자의 목숨을 구하는데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그런 그가 성형외과로 전과한 이유, 환자들의 절박한 감정에 휘둘리기 싫어서다.

모든 것이 완벽한 그에게 한 가지 아쉬운 게 그거다. 타인과 감정적인 교감을 하지 않는다는 것. 칼잡이 의사란 말 무색하지 않게 감정적으로 다가오는 이들에게 칼같이 선을 긋는다. 성형외과로 옮긴 그의 선택은 역시 탁월했다.

신속 정확한 수술과 완벽한 결과로 고객의 만족에 부응하는 것은 물론 환자들 하소연에 일일이 대응하지 않아도 되니 세상 편하다.

그렇게 ‘경이로운 의느님’으로 평온한 일상을 보내던 그에게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진다.

이를 수습하기 위해 정우는 어쩔 수 없이 범죄피해자 전담의사가 되는데… 그들의 사건과 감정들을 겪어가며 알 수 없는 혼란에 빠진다.

이민형(배우 한지현)

이민형(배우 한지현)

30대초. 여. 강력계 형사

모난 데 없이 밝고 따뜻한 성품이다.

뛰어난 공감력으로 피의자를 무장 해제시켜 자백을 이끌어내고 수준급의 유단자로 때론 몸이 앞서 나가는 거칠 것 없는 그녀지만 범죄피해자들 앞에만 서면 위축이 된다.

자신이 막아내지 못한 탓이라는 자책이 앞선다.

이를 떨쳐내기 위해 더욱 악착같이 나쁜 놈들 잡는데 열을 올리던 중 어느 범죄사건의 목격자이자 피해자 주치의인 정우를 만나게 된다. 남 일에 관여하지 않는다며 칼같이 선을 긋는 냉정한 모습에 저런 남자와는 상종을 말자 신경 딱 꺼버리는데…

이게 웬일! 난데없이 범죄피해자 전담의사가 된 정우와 재회하며 부딪치고 대립한다.

그 과정에서 정우가 범죄피해자들을 외면하고 감정을 닫아버린 데에 말 못 할 상처가 있음을 눈치채는데…

한우진(배우 이이경)

30대후. 남. 성형외과 의사

서전으로서의 예리함이 느껴지는 샤프하고 준수한 외모.

운동으로 다져진 탄력 있는 몸매. 매사 자신만만하고 여유로운 태도. 외양에서 풍기는 이미지만으로는 전형적인 까도남이지만 몇 마디만 해보면 이 남자, 친근한 옆집 오빠 같은 오지라퍼다.

쾌활하고 털털한 성격으로 상대에 따라 분위기를 자연스레 맞춰주는 은근한 매력남.

김석훈(배우 전배수)

60대. 남. 성형외과 의사

금수저 출신에 독신, 남의 시선 신경 안 쓰는 자유분방한 성향이다.

모교 대학병원에서 오랫동안 근무하다 사직하고 개원했다.

서희(정우 모친)와의 인연으로 정우를 꽤 오래전부터 지켜봐 왔다.

능력과 소신은 묻어두고 그저 기계처럼 무미건조하게 살아가는 정우가 눈에 밟힌다. 그래서였다.

사회공헌이라는 명분을 앞세워 범죄피해자 전담의사로 정우를 지목한 이유. 다른 이들의 상처를 치유하며 정우의 상처받은 내면도 치유되길 바란다.

관련 포스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