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다리미 패밀리 원작 여부와 줄거리 요약

다리미 패밀리 몇부작

소개

드라마 다리미 패밀리는 2024년 9월 28일부터 방송되는 로맨스 가족 드라마입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55분에 KBS 2TV채널에서 방영되며, 총 36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방영 후에는 웨이브 스트리밍과 넷플릭스를 통해서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바로는 드라마 ‘다리미 패밀리’는 별도의 원작 없이 새롭게 창작된 작품입니다.

웹툰, 소설 등 기존 작품을 원작으로 하지 않고, 드라마 제작진이 독창적인 스토리와 캐릭터를 구축하여 만들어진 오리지널 드라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리미 패밀리 줄거리

청렴세탁소의 막내딸인 이다림이 처음 배운 것은 다림질이었습니다.

그러나 다림이는 14세에 시야가 점점 좁아지는 퇴행성 희귀망막질환에 걸려 점점 시력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돈도 없고 빽도 없는 다림이의 가족은 하루하루 늘어나는 불행 속에서 버티면서 살아갑니다.

그러나 어느 날 다림이의 가족 앞에 놀라운 일이 벌어지게됩니다.

과연 다림이 가족에겐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다리미 패밀리 등장인물

서강주(배우 김정현)

서강주(배우 김정현)

청렴동 최고 부잣집에서 금수저를 물고 태어났다.

하지만 그도 원래부터 가지지 못한 것이 있었으니 바로 ‘아버지’라는 존재다.

15년 전, 엄마의 결혼으로 아버지가 생겼다. 처음 가져보는 아버지, 지승돈과 누구보다 사이좋고 다정한 부자가 되는 게 강주의 꿈이었다. 그러고 싶었다…

그러던 중 8년 전 잊지 못할 추억을 함께한 이다림과 우연히 재회한다.

그런데 알 수 없는 죄책감에 필터 없이 뱉어 버린 최악의 말실수로 다림과의 사이 역시 강주의 바람처럼 되지는 않는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아무도 예상 못 할 충격적인 사고까지 치며 모두의 미움을 받게 되는데, 과연 우리의 강주는 모두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을까?

이다림(배우 금새록)

이다림(배우 금새록)

돌아이 기운이 충만한 세탁소 집 막내 딸 다림은 14세에 시야가 점점 좁아지는 희귀병, ‘퇴행성 희귀망막질환’ 진단을 받는다.

그리고 오랜 세월에 걸쳐 서서히 시력을 잃어간다.

이에 다림은 눈이 아예 보이지 않게 되기 전에 할 수 있는 건 다 해보려고 한다.

세상의 모든 책과 영화 보기는 물론 그보다 더한 것까지… 그렇게 시간이 흘러 이제는 정말 아무것도 보이지 않게 되기 직전, 세탁소 집에서는 어림도 없을 거액이 필요한 수술을 받으면 시력을 회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다림이는 과연 세상을 다시 볼 수 있을까? 앞으로 다림의 눈 앞에서 어떤 세상이 펼쳐지게 될까?

차태웅(배우 최태준)

성인이 되자마자 보육원에서 자립정착금 500만 원을 들고 세상으로 나온 외로운 존재였다.

목숨과도 같은 그 돈을 차마 쓸 수 없어 거리를 방황하던 중, 고봉희를 만나 난생 처음으로 사람의 온기를 느낀다.

이후 청렴세탁소에서 아르바이트생으로 일하며 세탁소 식구들과 가족처럼 살아가게 되는데… 친오빠보다 더 피붙이처럼 구는데, 자신을 짝사랑하는 다림과, 돈 없는 남자는 딱 질색이라며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즐기는 차림.

두 자매 사이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처지가 된다.

그러던 중 느닷없이 예상치 못한 사람의 방문을 받는다. 과연 태웅은 진정한 패밀리를 만날 수 있을까?

이차림(배우 양혜지)

어렸을 때부터 이쁜 날라리지만 옷에 대한 열정은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지승그룹 패션디자이너다.

물론 돈에 대한 욕망도 남부럽지 않아서 이상형이 돈 많은 남자다.

좋은 것과 싫은 것이 명확해 사람들과 사사건건 부딪치기도 하지만,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끌고 나가는 당차고 매력적인 MZ세대다.

지금까지의 삶은 마음먹은 대로 살아왔는데 사랑만큼은 뜻대로 되지 않는다. 과연 차림은 이상형에 부합하는 남자를 만나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관련 포스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