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원작 정보와 줄거리 요약

소개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Black Out은 MBC에서 2024년 8월 16일부터 방송된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9시 50분에 MBC채널을 통해 방영되며, 총 14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방영 후에는 웨이브쿠팡 플레이를 통해서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원작

이 드라마는 독일의 베스트셀러 작가 넬레 노이하우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합니다.

원작 소설인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은 아름다운 백설공주를 뒤틀어 어둡고 잔혹한 현실을 보여주는 독특한 설정으로 많은 독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드라마는 원작 소설의 핵심적인 스토리라인을 유지하면서도, 한국적인 정서와 드라마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새로운 해석을 시도했습니다.

드라마 줄거리

10년 전, 촉망받던 모범생 고정우는 동급생들을 살해했다는 누명을 쓰고 교도소에 수감됩니다.

모든 증거가 그를 가리키고, 세상은 그를 악마로 낙인찍습니다.

하지만 고정우는 자신이 무죄임을 굳게 믿고, 억울함을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출소 후 고향으로 돌아온 고정우는 10년 전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과거의 기억을 더듬고, 새로운 증거를 찾아가며 진범을 쫓습니다.

하지만 사건은 생각보다 복잡하게 얽혀 있고, 주변 인물들은 각자의 비밀을 숨기고 있습니다.

고정우는 과연 억울함을 벗고 진범을 찾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10년 전 사건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인물관계도

드라마 인물관계도

드라마 등장인물

고정우(배우 변요한)

고정우(배우 변요한)

과거 벌어진 심보영과 박다은 살인사건의 피의자.

11년 전 그날, 보영과는 차 안에서 다퉜고 다은과는 종일 연락이 되지 않아 결국 속상한 마음에 집에서 술을 진탕 마시며 잠들었고, 다음 날까지 집에서 잠을 자던 중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체포된다.

당시 마지막으로 보영과 함께 있었던 것이 고정우 자신이었고, 사건 현장 앞에는 그의 차가 주차되어 있었기 때문.

자신은 죽이지 않았다며 계속 항변했지만, 무죄를 증명해 줄 확실한 증거가 없어 결국 유죄 판결을 받고 10년 형을 선고받는다.

노상철(배우 고준)

노상철(배우 고준)

경기무천경찰서 강력2팀장(경감)

경찰대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배치된 엘리트.

최나겸(배우 고보결)

과거 19세. 현재 30세 여배우

하설(배우 김보라)

25세 무천가든 알바생

관련 포스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