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스캔들 줄거리와 등장인물 소개

스캔들 몇부작

소개

드라마 스캔들은 2024년 6월 17일부터 방송되는 범죄 미스테리 막장 가족 드라마입니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7시 50분에 KBS 2TV채널을 통해 방송되며, 총 101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출연 배우로는 한채영과 한보름 등이 주연을 맡았으며, 황순영 작가가 극본을 맡았습니다.

스캔들 줄거리

이야기의 시작은 옥상에서 떨어져서 죽게되는 드라마 제작사 대표 문정인(한채영 분)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과거 문정인은 백설아(한보름 분)의 아버지 백동호와 결혼한 사이였습니다.

그러나 문정인은 불륜 관계였던 민태창과 공모하여 남편인 백동호를 죽이고 재산을 모두 가로챕니다.

이로인한 복수감과 상실감으로 백설아는 문정인에 대한 복수심으로 살아가게됩니다.

시간이 흘러 정인 엔터테이먼트라는 드라마 제작사이자 에이전시의 대표가 된 문정인 앞에 백설아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로부터 얼마 지내 드라마 제작 발표회에서 문정인이 옥상에서 떨어져 죽게된겁니다.

정인의 손에 들린 살인 예고 쪽지와 함께…………

스캔들 등장인물

문정인(배우 한채영)

문정인(배우 한채영)

불같은 열정. 여우 같은 섹시함과 뱀 같은 교활함. 카멜레온 같은 변신.

여러 가지 색을 가진 여자! 드라마 <포커페이스> 종방연 날 호텔에서 추락, 시신으로 발견된다.

과거 민태창과 공모해 백설아의 아빠 백동호에게 계획적으로 접근 후 살해하고 그의 전 재산을 가로챈다.

가로챈 재산으로 자신의 꿈이었던 연예 기획사를 차리고 이름까지 개명해 드라마 제작사이자 에이전시 <정인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문정인이 된다.

대표가 된 이후 자신의 첫사랑과 똑 닮은 배우 지망생 서진호를 만나 그에게 끌리게 되고, 그를 톱스타 정우진으로 탈바꿈시킨다.

그러나 그의 전 연인이 전 남편 백동호의 딸 백설아라는 사실과, 베일에 쌓여져있던 작가 ‘박진경’ 또한 백설아와 동일 인물이었음을 알게 된다.

드라마 <포커페이스>를 통해 백설아가 자신의 목에 점점 복수의 칼을 들이대고 있음을 느끼면서 생에 최대 위기에 직면한다.

민주련(배우 김규선)

민주련(배우 김규선)

화려한 미모와 뛰어난 언변, 부모의 뒷받침으로 어디 내놔도 뒤지지 않는 능력 있고 똑똑한 재원으로 자랐다.

어느 날, 바에서 마주친 서진호에 이끌려 그를 사랑하게 되고, 서진호가 톱스타 정우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한다.

그와의 결혼을 꿈꾸지만 엄마 문정인의 반대에 부딪히는데, 엄마 문정인이 정우진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는 모습을 보며 묘한 질투심을 느끼고 경계한다.

민태창(배우 이병준)

민태창(배우 이병준)

과거 경찰 신분을 악용해 죄책감 없이 악행을 저질러 온 악인 중의 악인이다. 절친이었던 백동호를 상대로 문경숙과 사기 결혼을 공모하고, 문경숙과의 내연 관계를 들키자 가차 없이 백동호를 살해한다.

그 후, 조강지처를 헌신짝처럼 버리고 문정인과 재혼하고 무역회사를 창립해 <마인드 무역>의 대표가 된다.

그러나 시간이 흘러 문정인과는 허울 좋은 쇼윈도 부부일 뿐, 집에선 늘 외롭다.

게다가 문정인이 스타로 만들겠다고 데려온 아들 뻘의 정우진에게 질투를 느끼는 스스로에게 초라함을 느낀다.

관련 포스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