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7인의 부활 결말과 등장인물별 결말행적
7인의 부활
드라마 7인의 부활은 2024년 3월 29일부터 5월 18일까지 SBS 금토 드라마로 방영된 16부작 드라마입니다.
7인의 탈출의 두 번째 시즌이자 마지막 시즌으로, 각자의 비밀을 가진 7명의 인물들이 의문사 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줄거리
매튜 리와 7인의 악인들은 방다미라는 어린 아이를 조작과 은폐로 죽게만듭니다.
그 후 이 사실을 알게 된 태양투자산업개발 회장이자 방다미의 할아버지인 방칠성이 자신의 전 재산을 투입하여 복수를 다짐하게됩니다.
하지만 매튜 리에 의해 방칠성 회장이 죽게 되고, 그 유지를 이어 민도혁과 강기탁이 복수를 이어가게됩니다.
7인의 부활 결말
매튜 리는 총리와 국정원장,검찰 총장 등과 함께 민도혁에게 양진모 시장 살해 혐의를 씌워서 경찰에 구금당하게 합니다.
하지만 민도혁은 한모네의 조력으로 황찬성이 심어놓은 백도어를 통해 AI 루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얻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황찬성은 한모네와 다투다가, 한모네와 강기탁에 의해 죽게됩니다.
매튜 리는 황찬성이 문자로만 연락이 되자, 집으로 찾아가게 되고 한모네가 황찬성을 죽음을 숨기려 하지만 결국 들키게 됩니다.
매튜 리는 민도혁이 음모를 꾸미고 있는걸 깨닫고 민도혁을 범죄 현장 검증 이동 중에 죽은걸로 꾸미려고 하지만 한모네,남철우,차주란에 의해 구출됩니다.
그 후 가곡지구 개발 설계도 발표회에 민도혁과 죽은줄 알았던 양진모가 나타나서 많은 기자들 앞에서 매튜리의 범죄를 공개하자, 매튜 리는 근처에 있던 특수부대원의 총을 빼앗아 총격을 가합니다.
여러 범죄 혐의로 매튜 리는 사형을 선고받지만, 반성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끝까지 사람들을 괴롭힐 생각을 합니다.
그러던 중 수감 중인 감옥에 민도혁과 강기탁이 나타나서 매튜 리에게 총격을 가한 후 화재를 일으키고 사라집니다.
등장인물별 7인의 부활 결말
매튜 리 : 가곡지구 개발 설계도 발표회에 민도혁과 죽은줄 알았던 양진모가 나타나서 많은 기자들 앞에서 매튜리의 범죄를 공개하자, 매튜 리는 근처에 있던 특수부대원의 총을 빼앗아 총격을 가합니다.
여러 범죄 혐의로 매튜 리는 사형을 선고받지만, 반성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끝까지 사람들을 괴롭힐 생각을 합니다.
그러던 중 수감 중인 감옥에 민도혁과 강기탁이 나타나서 매튜 리에게 총격을 가한 후 화재를 일으키고 사라집니다.
금라희 : 시즌1 이후 많은 돈을 얻었지만, 자신의 딸인 방다미가 끝까지 엄마를 지키려고 한 영상을 보고 각성하게 됩니다.
그 후 방다미의 복수를 하기 위해 매튜 리와 악인들을 가둔 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죄를 자백하게 하려했지만 실패하고, 죽게됩니다.
민도혁 : 매튜 리와의 악연을 끝낸 다음 성찬그룹이 안정적으로 돌아갈때까지 회장 자리를 지킨 후 강기탁과 심미영에게 회사를 맡깁니다.
그 후 양한나에게 급한 전화를 받고 한모네와 양한나를 찾아가서 만나는 모습으로 끝납니다.
한모네 : 황찬성을 죽인 것과 방다미에 대한 죄를 자수하고 모든 돈과 명예를 잃고 감옥에 가게됩니다.
출소 후 시골로 내려가 어머니를 보살피다가 어머니가 노환으로 사망하자, 삶에 대한 의지를 잃을때쯤 한모네의 딸 노한나가 찾아와 재회하게됩니다.
양진모 : 고명지와 아이들을 키우며 고양이 반점이라는 중화요리집을 운영하며 보육원에 후원을 하며 행복하게 살게됩니다.
고명지 : 방다미 사건과 관련하여 죗값을 치른 후 출소하여 양진모와 함께 고양이 반점이라는 식당을 운영하며 아이들을 키우며 행복하게 살게됩니다.
차주란 : 남철우와 함께 민도혁을 돕다가 남철우를 잃은 후, 방다미 사건으로 감옥에 가서 죄값을 치르게 됩니다.
그러면서 남철우와의 사이에 태어난 아들을 낳고 반성하며 개과천선하여 살게됩니다.
남철우 : 차주란과의 사이에 아이가 생긴 것을 알게되고, 자신의 과거를 반성합니다. 그 후 민도혁을 돕는 와중에 매튜 리의 총에 맞고 죽게됩니다.
황찬성 : 한모네가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고 민도혁과 손을 잡은걸 따지다가 역으로 한모네와 강기탁에게 죽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