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함부로 대해줘 원작 정보와 줄거리 스토리

함부로 대해줘 몇부작

소개

드라마 함부로 대해줘는 KBS 2TV에서 2024년 5월 13일부터 방송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함부로 대해줘는 현대 사회에 살아가는 MZ 세대 여성 김홍도가 조선 시대 선비 신윤복을 만나 벌어지는 유쾌한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0시 10분에 KBS 2TV채널에서 방영되며,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방영 후에는 웨이브넷플릭스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함부로 대해줘 원작

함부로 대해줘 원작

드라마의 원작은 동명의 네이버 웹툰 함부로 대해줘입니다.

웹툰은 선우 작가의 작품으로 네이버에서 2020년 3월부터 2021년 8월까지 연재하였습니다.

총 74화로 완결이 났으며 유쾌한 스토리, 사랑스러운 캐릭터들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함부로 대해줘 줄거리

문화재 도둑 감쪽이를 추적하는 MZ 선비 신윤복과 타인에게 늘 함부로 대해지는 무수리 직장인 김홍도의 운명적인 재회를 그리며 유교 로맨스를 재해석합니다.

극과 극 일상부터 극적인 재회까지, 운명적으로 얽힌 관계 속에서 신윤복과 김홍도의 사랑 이야기가 꽃피어납니다.

함부로 대해줘 인물관계도

드라마 인물관계도

드라마 등장인물

신윤복(배우 김명수)

신윤복(배우 김명수)

우림 신씨 28대손. 성산마을 후계자

선비의 나라 조선이 그대로 이어져 내려온, 조선특별자치구 ‘성산마을’을 지켜온 양반가 우림신씨 종손이자 성산마을의 후계자.

은밀하게 밀반출되는 문화재들을 되찾는 ‘문화재 환수 스페셜리스트’.

김홍도(배우 이유영)

김홍도(배우 이유영)

로시패션 디자인 팀 보조

엄마는 일찍이 세상을 떠나고, 아빠는 집까지 날려먹고 혼자서 야반도주, 홀로 철없는 남동생 건사하며 꽃 같은 이십대를 알바에 바치고, 아등바등 힘겹게 살아가는 소녀 가장.

직업은, 글로벌 하이엔드 브랜드 ‘까미유’의 디자이너…를 꿈꾸는 국내 중소 패션 브랜드 ‘로시패션’의 디자인팀 보조.

까미유(배우 배종옥)

까미유(배우 배종옥)

명품 패션 브랜드 까미유 수석디자이너, 한국계 프랑스인

유럽 각국의 왕실에서 가장 사랑받는 패션 브랜드이자, 할리우드 배우들의 최애 워너비 명품 ‘까미유’의 CEO 겸 수석디자이너.

한 마디로 업계 피라미드의 맨 꼭대기.

눈만 마주쳐도 말문이 막힐 카리스마와 촌철살인 같은 직설화법, 패션업계 거장다운 포스까지 지녔지만, 동시에, 소녀다운 순수함과 해맑음도 가졌다.

신수근(배우 선우재덕)

신수근(배우 선우재덕)

우림 신씨 26대손. 윤복의 조부

성산마을의 수장.

비단결처럼 매끈한 얼굴에, 두루마기를 걸친 우아한 풍채는 대충 한복 입은 리처드 기어 느낌.

고져스한 외모와 달리, 성격은 시종일관 엄근진이다.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마을을 개방하자는 안팎의 목소리에도 눈 하나 꿈쩍 않는 고집불통, 흥선대원군 저리가라다.

관련 포스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