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종말의 바보 원작 정보와 줄거리 스토리

소개

드라마 종말의 바보는 2024년 4월 26일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SF 디스토피아 드라마입니다.

배우 안은진과 유아인이 주연을 맡아서 열연하였으며,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정성주 작가가 극본을 맡았으며, 김진민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현재 넷플릭스 오리지날 작품으로 넷플릭스의 독점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 12부작 전편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종말의 바보 원작

원작 소설 종말의 바보

드라마는 이사카 코타로의 소설 종말의 바보를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소설 종말의 바보는 2004년부터 2005년까지 소설 스바루에 연재되었습니다.

2015년에는 한국어로 번역되어 출간되었습니다.

소설 종말의 바보는 인간의 삶과 죽음, 사랑과 상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또한, 멸망이라는 위협 앞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살아갈지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종말의 바보 줄거리

종말의 바보는 소행성 충돌로 인한 지구 멸망이 예정된 200일 전부터 시작됩니다.

주인공 진세경(배우 안은진)은 웅천시청 아동청소년부에서 자원봉사를 하는 전직 중학교 기술 가정 교사입니다.

그는 소행성 충돌을 막을 방법은 없지만, 남은 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아이들을 보호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런 진세경을 위해 하윤상(배우 유아인)은 안전한 미국을 떠나 한국으로 돌아와 세경의 곁을 지킵니다.

이들은 예정된 종말을 막을 수는 없지만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예전 학생들을 지키기 위해서 고군분투하게 됩니다.

눈앞에 닥친 종말에 아수라장이 된 세상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함께 오늘을 살아가기 위한 행보가 시작됩니다.

드라마 등장인물

진세경(배우 안은진)

진세경(배우 안은진)

한때 중학교 기술가정교사였지만, 소행성 사태 발발 후 웅천시청 아동청소년부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 인물.

위험에 빠진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남몰래 고군분투합니다.

하윤상(배우 유아인)

하윤상(배우 유아인)

생명공학연구소의 연구원.

소행성 사태 발발 후 안전한 미국에서 위험 지역인 대한민국으로 한달음에 달려와 오랜 연인인 진세경의 곁을 지킵니다.

우성재(배우 전성우)

우성재(배우 전성우)

소행성 사태가 발표된 후 사라진 주임 신부를 대신해 하루아침에 보좌 신부가 된 인물.

각종 소문에 혼란스러운 마음을 다잡고 신도들을 보살핍니다.

강인아(배우 김윤혜)

강인아(배우 김윤혜)

전투근무지원 대대 중대장.

보급 수송과 치안 유지를 위해서, 폐허가 된 웅천시 곳곳을 누빕니다.

관련 포스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