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신작 드라마 하이드 원작 정보와 줄거리 스토리
소개
드라마 하이드는 2024년 3월 23일부터 방송되는 미스터리 범죄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 JTBC채널을 통해서 시청하실 수 있으며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쿠팡플레이의 독점 스트리밍을 통해서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하이드 원작 정보
드라마 하이드는 영국드라마 Keeping Faith를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Keeping Faith는 2017년부터 2021년까지 4년간 방영되었으며, 총 3시즌으로 구성되었습니다.
Keeping Faith의 스토리는 웨일즈를 배경으로 갑자기 사라진 남편을 찾는 여성 변호사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하이드 줄거리
문영(배우 이보영)은 검사 시절에 칼잡이 울버린이라고 불릴만큼 열성검사였지만, 성재(배우 이무생)와의 결혼 후 변호사로 일하며, 가정에 충실하게 지냈습니다.
문영은 가족이 생기며 행복하고 따뜻한 삶이 계속될 것 같았지만, 어느 날 남편 성재가 사라지게됩니다.
성재가 사라진 후 문영은 다시 외로운 울버린이 되어 성재의 흔적을 쫒기 시작합니다.
문영은 마침내 실종에 얽힌 비밀과 감당하기 어려운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데…..
하이드 인물관계도
드라마 등장인물
나문영(배우 이보영)
42세. 전직 검사, 차웅법무법인 대표변호사
법률 상담보다 이웃과 육아 품앗이가 더 익숙해진 전 검사, 현 주부.
차웅법무법인은 성재에게 맡기고 현재는 딸 봄이에게 충실하는 중입니다.
가족이 생기고 행복하고 따뜻한 삶이 시작되자 문영의 칼날도 조금씩 무뎌지게되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남편이 사라지기 전까진. 그렇게 문영은 또다시 외로운 ‘울버린’이 되어 성재의 흔적을 쫓기 시작합니다.
차성재(배우 이무생)
42세. 차웅법무법인 대표변호사
문영의 남편이자 봄이의 아빠.
해전 지역 유지의 아들로 태어나 유복하게 자라났습니다.
고교 시절, 아버지를 잃고 빚쟁이에게 쫓기던 문영은 지켜주고 싶은 그의 첫사랑이었습니다.
사랑을 쫓아 S대 법대에 진행하며 부모의 자랑이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성재의 마음 안에 숨겨져 있던 것이었을까?
혹은 잘나가는 아내와 자신을 비교하며 생긴 그늘이었을까?
문영을 설득해 해전시로 내려온 성재.
가족을 포함한 주변 사람들은 성재가 아버지의 로펌을 물려받으려고 내려온 줄로 알고 있지만, 진실은 달랐습니다.
하연주(배우 이청아)
30대. 문영의 옆집 이웃, 베이킹클래스 운영
하연주는 문영의 옆집에 살고 있습니다.
최회장을 깍듯이 모시는 그녀를 보고 동네 사람들은 어떤 이는 늙은 아버지 병수발을 하는 효녀라 생각했고 어떤 이는 돈 많은 노인네 꼬드긴 꽃뱀이라 여겼습니다.
자택에서 베이커리와 쿠킹 클래스 강의를 운영 중.
봄이도 수강생 중 한 명이다. 봄이는 종종 ‘선생님에겐 달콤한 냄새가 난다’며 좋아합니다.
바쁜 문영 대신 종종 봄이를 픽업해주거나 반찬을 나눠주며 육아 품앗이를 충실히 실천 중입니다.
성재의 실종사건으로 고군분투하는 문영에게 응원과 지지를 보내는 그녀는 달콤하고 친절한 이웃입니다.
도진우(배우 이민재)
28세. 폭행치사 전과 1범
도진우는 기억이 존재하던 순간부터 고아원에 있었으며, 큰 키에 말도, 표정도, 세상사에 관심도 없습니다.
첫사랑을 구하려다 살인을 저질러, 폭행치사 전과 1범이라는 낙인을 단 것도, 출소 후 자신에게 손을 내밀어 준 황태수를 끝까지 찾으려는 것도, 왠지 자신과 비슷한 상처를 가진 듯 보이는 문영을 외면하지 못하는 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성재가 사라졌다는 소식을 듣고 문영만큼 분노하고 믿을 수 없었습니다.
그를 반드시 찾아야 한다. 나를 위해. 소중한 누군가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