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 원작 정보와 줄거리 스토리
소개
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2024년 3월 18일부터 방송되는 범죄 스릴러 신작 드라마입니다.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0시 10분에 KBS 2채널에서 방영되며,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방영 후에는 웨이브와 쿠팡플레이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김하늘과 연우진, 장승조 등이 출연하였으며, 배수영 작가가 극본을 맡았습니다.
멱살 한번 잡힙시다 원작 정보
드라마의 원작은 네이버의 웹소설인 오아뉴-멱살 한번 잡힙시다입니다.
원작 웹소설은 2021년 1월부터 2021년 5월까지 연재하였으며, 뉴럭이 작가의 작품입니다.
웹소설은 총 74화로 완결이 났으며, 인기에 힘입어 네이버 웹툰과 드라마로도 만들어졌습니다.
멱살 한번 잡힙시다 줄거리
특종 기자 서정원은 ‘멱살 한번 잡힙시다’라는 시사 프로그램을 통해 부패와 불의에 맞서 싸웁니다.
어느 날, 서정원은 살인 사건의 혐의를 받게 되고, 진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그 과정에서 서정원은 김태헌과 설우재의 도움을 받으며 사건의 배후에 숨겨진 비밀을 파헤쳐 나갑니다.
드라마 인물관계도
드라마 등장인물
서정원(배우 김하늘)
‘프로멱살러’라는 수식어를 가진 KBM 방송국 보도국 기자.
현장을 종횡무진 누비며 만든 ‘멱살 한번 잡힙시다’ 프로가 선풍적인 화제를 얻어 그야말로 ‘대박’ 터진 인생이 됩니다.
대중의 분노를 산 인물을 취재한 후, 사이다 발언을 날리며 승승장구하던 중, 충격적인 사건에 휘말리면서 인생이 걷잡을 수 없이 추락하게됩니다
그리고 그 상태로 절대 만나고 싶지 않았던 김태헌 형사와 재회하게 됩니다.
김태헌(배우 연우진)
강하경찰서 강력1팀 형사(경위).
누구보다 빨리 달리고, 누구랑 싸워도 지지 않는 몸놀림 덕분에 경찰대로 갔고, 강력팀 형사가 되었습니다.
하기 싫은 건 죽어도 못하고, 하고 싶은 건 꼭 해내야 직성이 풀리는 마이웨이.
말은 한량처럼 설렁거리지만,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움직이는 행동파입니다.
여느 때와 다름없이 나쁜 놈들을 잡던 중, 서정원을 다시 만나게 되고 깊은 혼란에 빠집니다.
설우재(배우 장승조)
유명 소설가이자, 재벌 2세이자, 정원의 남편.
경영보단 예술이 적성에 맞아 기업을 물려받지 않고 소설가로 활동 중. 꾸준히 발표한 미스터리 장르의 작품이 연달아 히트쳐 유명인이 됐습니다.
무진그룹의 회장인 아버지와는 원래 불편한 사이였으나, 반대를 무릅쓰고 정원과 결혼하면서 더 사이가 틀어졌습니다.
아내 정원에게 모든 걸 줄 수 있는 로맨티스트지만, 내면 깊은 곳에 감춰둔 상처가 있습니다.
설판호(배우 정웅인)
무진그룹 회장.
과거 건설 하청업체로 시작하여 무언 리조트사업으로 업계에서도 내로라하는 입지를 다진 인물.
누구보다 귀한 아들인 우재와 결혼한 정원을 영 탐탁지 않아합니다.
모형택(배우 윤제문)
검사 출신의 정치인 새로통합당 대표
정계의 실세로, 막강한 지지를 받으며 새로통합당 대표의 자리까지 올라섰습니다.
병상에 있는 아내를 극진히 간호하는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호감도가 높으나, 정작 하나뿐인 딸 모수린에게는 야박하다 싶을 정도로 엄한 아버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