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살인자ㅇ난감 결말과 드라마와 차이점 비교

살인자ㅇ난감 결말

살인자ㅇ난감

웹툰 살인자ㅇ난감은 한국의 스릴러 네이버 웹툰입니다.

스토리는 노마비, 작화는 꼬마비가 담당했으며, 2011년에 컨텐츠대상 만화부문에서 신인상을 수상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당시에 총 54부를 연재한 후에 완결이 났습니다.

2024년에는 넷플릭스에서 웹툰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드라마를 손석구 주연으로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웹툰 살인자ㅇ난감 결말

드라마와 같이 웹툰에서도 송촌과 장난감 형사가 대치 끝에 송촌과 노빈은 죽게됩니다.

이탕은 장난감 형사와 둘이 남게되자, 자신이 행했던 살인은 죽어 마땅한 죄라면서, 자신이 마지막으로 처단할 대상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렇게 이탕은 장난감 형사에게 총을 쥐어주고, 자신의 머리를 겨누게합니다.

그 후 불이 난 건물 뒤로 장난감 형사와 장난감 형사의 아버지가 나오는 장면이 연출되는데요.

현장에 있던 시신을 수사한 경찰은 이탕의 치아와 일치하는 불탄 시신을 발견됩니다.

하지만 이 시신은 이탕이 아니었고, 노빈이 생전에 치과 의사의 약점을 가지고 협박해서, 자신의 치아를 이탕의 치아와 일치하도록 수술 후에 나중에 자신을 희생해 이탕을 지키기 위한 위장 계획의 결과였습니다.

즉 이탕의 치아로 발견된 시신은 노빈이었습니다.

생존한 이탕은 노빈의 신분증을 가지고 일본의 아키하바라의 성인용품에서 숨어 사는 모습으로 웹툰은 끝이납니다.

웹툰과 드라마 차이점

이탕이 최후

1. 이탕이 최후에 죽음을 직면시 상황

이탕은 노빈과 송촌이 죽은 후, 장난감형사와 대치할때 죽음을 직감하게되고, 웹툰에서는 두려움 속에 오줌을 지립니다.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죽음을 초월한 모습으로 대담한 모습으로 나옵니다.

이탕의 거취

2. 최후에 이탕의 거취

웹툰에서는 이탕이 노빈의 신분으로 일본의 아키하바라에서 숨어사는 모습으로 지냅니다.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이탕이 필리핀에 도피해있는 사이에 이탕의 혐의가 증거불충분으로 무혐의로 종결되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게되고, 뉴스를 통해 다시 다크히어로 활동을 하는걸로 묘사됩니다.

장난감 아버지의 생사

3. 장난감 아버지의 생사

웹툰에서는 송촌이 장형사의 아버지를 납치하게되고, 장형사가 결국 구출해냅니다.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송촌이 장형사의 아버지가 입원해있던 병원을 찾아가 산소호흡기를 떼어서 사망하게됩니다.

관련 포스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