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에서 공개한 SORA, 텍스트 입력만으로 동영상 만들기

OPENAI의 SORA

CHATGPT 개발사 오픈AI가 텍스트를 입력하면 내용에 맞는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인공지능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SORA는 오픈AI에서 개발한 텍스트-to-비디오 AI 모델로서, 이미지 생성 AI 모델인 달리(DALL-E)를 기반으로 영상을 생성합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사실적이거나 상상 속의 장면을 담은 최대 1분 길이의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SORA 주요 특징

텍스트 기반 영상 생성: 간단한 텍스트 설명만으로도 원하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사실적 및 상상력 풍부한 영상: 현실 세계를 기반으로 한 영상부터 상상 속의 장면까지 다양한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최대 1분 길이의 영상: 최대 1분 길이의 영상을 생성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 긴 영상도 지원될 예정입니다.

높은 시각적 품질: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높은 시각적 품질의 영상을 제작합니다.

SORA로 만들어진 영상들

프롬프트: 사랑스럽고 행복한 수달은 노란색 구명조끼를 입고 무성한 열대 섬 근처의 청록색 열대 바다를 따라 3D 디지털 렌더링 아트 스타일을 타고 자신 있게 서핑보드 위에 서 있습니다.

프롬프트: 회색 머리를 깔끔하게 빗은 할머니는 나무 식탁에 수많은 양초가 꽂힌 화려한 생일 케이크 뒤에 서 있습니다. 표정은 순수한 기쁨과 행복 중 하나이며 눈에는 행복한 빛이 있습니다. 그녀는 앞으로 몸을 기울여 부드러운 퍼프로 촛불을 불고, 케이크에는 분홍색 프로스팅과 스프링클이 있고 촛불은 깜박임을 멈추고, 할머니는 꽃 무늬로 장식된 연한 파란색 블라우스를 입고, 테이블에 앉아 있는 몇몇 행복한 친구와 가족이 축하하고 초점이 맞지 않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 장면은 아름답게 포착되어 영화처럼 할머니와 식당의 3/4 뷰를 보여줍니다. 따뜻한 색감과 은은한 조명이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오픈AI의 SORA 사용법

현재 SORA는 오픈AI에서 공개하였지만, 테스트 중인 모델로 일반 사용자에게는 오픈되지않았습니다.

추후 CHATGPT와 DALL-E와 같이 상용화 서비스를 제공하되, 유료로 제공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관련 포스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