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코인이 발표한, 2024년 오픈 메인넷이 의미하는 것은?

소개

파이 네트워크는 전 세계에서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채굴자들은 파이코인이 채굴이 쉽고 거래가 간단한 과정을 통하기에 파이코인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특정 사용자들은 파이코인이 상장되어있지 않기때문에 자신이 보유한 파이코인을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어 크게 실망하기도 합니다.

이는 파이 네트워크가 지난 2년 이상 동안 폐쇄된 메인넷을 유지 중이기 때문이기도합니다.

폐쇄된 메인넷의 네트워크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생태계 내의 사람들만 사용할 수 있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보유자들 중 많은 사람들이 5년 이상 파이코인을 채굴해 왔습니다.

파이코인 올해 메인넷 런칭?

파이코인 메인넷 출시

파이 네트워크는 공식 채널을 통해서 2024년의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2024년의 로드맵을 보면, 다음 단계가 바로 파이코인 오픈 메인넷 런칭이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픈 메인넷이 출시되기 전에 어떤 현상들이 일어날까요?

첫번째로 2024년부터는 KYC심사와 승인이 빨라질 것입니다.

두번째는 KYC가 승인된 채굴자들의 생태계를 형성하기 위하여 파이앱을 더 많이 확보할 것입니다.

그 현상으로 파이네트워크는 해커톤을 1월에 발표하여, 개발자들에 대한 지원과 서포트 계획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오픈 메인넷이 의미하는 것

오픈 메인넷이 출시되기 전 대량의 KYC 통과와 생태계 형성에 대한 시스템을 구축 하는 것은 상장을 준비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종종 기업이 올바르게 성장한 후, 사람들에게 기업의 가치가 공개되어도 문제가 없다고 판단할 때 주식 시장에 상장되는 경우를 많이 보았을것입니다.

작년까지 코인에 대한 악재가 많았지만, 최근들어 코인시장이 상승세로 향하고 있습니다.

파이 네트워크는 이 상승세에 맞추어서, 로드맵을 계획하고, 오픈 메인넷 이후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파이코인이 상장할 때가 된 이유

코인 세계에 있어서 5년이라는 시간은 매우 긴 시간입니다.

파이 네트워크가 출범한지도 벌써 5년이라는 시간이 넘었는데요.

이 기간동안 전 세계적으로 어마어마한 채굴자들을 모았고, 가치 또한 매우 상승했습니다.

또한, 파이코인과 비슷한 시기에 출범한 다른 암호화폐들은 이미 코인시장에서 정상적으로 상장하여, 어마어마한 가치를 지니게 되었습니다.

파이 관계자들도 더이상 폐쇄형 메인넷이 사람들을 더 모으는 것보다, 포기하고 떠나는 사람의 비율이 올라갈거란 가능성도 생각하고 있다고봅니다.

2024년 가을~겨울에 오픈 메인넷이 출시되면, 빠르면 겨울에서 늦으면 2025년 봄에는 파이코인 상장의 가능성을 생각해볼수 있다고봅니다.

관련 포스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