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아X강기영, 끝내주는 해결사 줄거리와 등장인물 소개
소개
JTBC 드라마 끝내주는 해결사는 2024년 1월 31일부터 방송 되는 코미디 추리 수사 드라마입니다.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8시 50분에 JTBC채널에서 방영되며,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방영 후에는 티빙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끝내주는 해결사 줄거리
이혼 문제로 골머리를 앓는 이들을 위해 맞춤형 이혼 해결사가 되어 주는 솔루션이라는 가상의 회사를 배경으로 합니다.
주인공은 대한민국 최고 로펌의 며느리이자 최고의 이혼변호사였던 김사라(이지아 분)입니다.
김사라는 남편의 계략으로 위장이혼을 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교도소까지 가게됩니다.
그녀는 그런 자신과 같은 처지에 놓인 이들을 위해 솔루션을 설립하고, 악질 배우자를 처단하는 활극을 펼칩니다.
김사라의 마지막 최후의 처단 대상은 당연히 자신의 전 남편인 율성을 향해 있습니다.
김사라의 파트너는 한번 물면 놓지 않는 셰퍼드 똘끼 변호사 동기준(강기영 분)입니다.
동기준은 김사라와는 정반대의 성격으로, 과감하고 직설적인 행동으로 김사라를 도와줍니다.
동기준은 검사출신의 변호사로, 과거에 김사라를 연모했었고, 이제는 그녀의 조력자로써 율성의 집안을 향해 같이 칼날을 들이밀게 됩니다.
드라마 인물관계도
끝내주는 해결사 등장인물
김사라(배우 이지아)
김사라는 전 차율로펌 변호사이자, 현재는 솔루션의 팀장입니다.
눈치 보지 않고, 주눅 들지 않고, 돌직구로 정면 돌파하는 스타일 그녀는 커다란 미소만큼 성격도 밝고 에너지가 넘칩니다.
다만 이 에너지가 나쁜 년놈 때려잡는데 모아지면, 그녀를 ‘이 구역 미친X’로 직진시키는 게 함정입니다.
웬만해선 사람을 미워하지 않는데, 앞뒤가 다른 놈들, 남의 뒤통수치는 놈들과는 절대 친해질 수 없습니다.
그런 그녀가 남도 아닌 남편 율성에게 뒤통수를 된통 맞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위장이혼을 당하고 교도소까지 가게 되고, 율성을 빵으로 보내거나, 재산을 빵으로 만들기로 인생의 방향을 수정합니다.
출소 후 ‘이혼 해결사’로 컴백한 사라는 악질 그 자채인 배우자들을 처단하기 위해 독기, 활기, 객기로 똘똘 뭉친 사이다 솔루션을 시작합니다.
동기준(배우 강기영)
검사 생활을 했던 그는 현재는 솔루션 자문변호사 겸 솔루션 법률사무소 변호사입니다.
별명이 셰퍼드로, 나쁜 놈들 냄새를 기가 막히게 맡고,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세상 무서운 게 없는 똘기는, 남서부지검 동기 중 기소율 1위의 빛나는 업적을 만들었습니다.
유쾌한 말투, 콤플렉스란 1도 없는 쿨내에는 금수저 출신의 윤기가 흐릅니다.
하지만 금수저는 고사하고 은수저도 쥐어 본 적 없습니다.
부모님이 교통사고로 함께 돌아가신 스무 살 이후 고시원 식당에서 알바하며 사시까지 패스한, 이 시대 천연기념물 자수성가형입니다.
그렇게 들어간 연수원에서 동기인 사라와 사랑에 빠졌었습니다.
강렬했던 그녀와의 만남은 여전히 기준의 심장에 남아있지만, 그 자리를 차율의 노율성 대표에게 내줘야 했습니다.
그리고 9년이 지나 다시 그녀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노율성(배우 오민석)
사라의 전 남편이자, 차율로펌대표 변호사입니다.
노율성의 세상에는 좋은 놈과 나쁜 놈이 있는 게 아니라 필요한 놈과 필요 없는 놈이 있습니다.
앞으론 매너 있는 능력남이지만 뒤로는 뒤집어씌우고 쓰다 버리는데 거리낌이 없습니다.
그런 그가 차율에 인턴으로 들어온 사라에게 꽂혔고, 호락호락 넘어오지 않자 정복욕이 됐고, 집안이 어려워진 사라의 사정을 타깃으로 공략, 결혼까지 성공하게 됩니다.
자신을 인정해 주지 않는 어머니가 최고의 콤플렉스인 율성은 1조 원 대의 이익을 챙길 수 있는 차율타운 개발 계획으로 어머니를 넘어서겠다는 욕망을 품습니다.
그를 위해 사라를 내쳐야 하는데 반발이 만만치 않았지만 다른 길은 없었고, 겁 없이 뛰어드는 사라를 밀어내는 수밖에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