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드라마 밤에 피는 꽃 원작 웹툰과 출연진 정보

소개

드라마 밤에 피는 꽃은 2024년 1월 12일부터 방영되는 MBC 금토드라마입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며,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방영 후에는 웨이브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밤에 몰래 나와 백성들을 돕는 과부와 그녀를 짝사랑하는 종사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밤에 피는 꽃 원작

밤에 피는 꽃 원작

드라마 밤에 피는 꽃의 원작은 같은 이름의 카카오웹툰인 밤에 피는 꽃입니다.

2023년 8월 13일부터 연재 중인 이 웹툰은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밤에 몰래 나와 백성들을 돕는 과부와 그녀를 짝사랑하는 종사관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웹툰의 주인공은 조여화라는 여인으로 남편의 죽음 이후, 억울한 백성들을 위해 재판을 펼치고, 약자에게 힘을 실어주는 여화는 조선 시대의 가부장적인 사회 속에서 자신의 삶을 스스로 개척해 나가는 여성 캐릭터입니다.

밤에 피는 꽃 줄거리

드라마 밤에 피는 꽃은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밤에 몰래 나와 백성들을 돕는 과부와 그녀를 짝사랑하는 종사관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주인공인 조여화는 남편의 죽음으로 인해 과부가 됩니다.

남편을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여화는 밤에 몰래 나와 백성들을 돕기 시작합니다.

그녀는 억울한 백성들을 위해 재판을 펼치고, 약자에게 힘을 실어줍니다.

여화의 활약은 점차 알려지게 되고, 그녀를 짝사랑하는 종사관 박수호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수호는 여화의 정체를 알게 되고, 그녀를 돕기 위해 나섭니다.

한편, 여화의 활약에 위협을 느끼는 사람들도 나타납니다.

여화의 시아버지 석지성은 여화를 억압하고, 그녀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여화의 정체를 이용하려는 사람들도 나타납니다.

여화는 억울한 백성들을 위해, 그리고 자신의 정체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그녀의 활약은 조선 시대의 가부장적인 사회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게 됩니다.

드라마 인물관계도

밤에 피는 꽃 인물관계도

드라마 등장인물

조여화(배우 이하늬)

조여화(배우 이하늬)

좌의정 댁 맏며느리, 15년 차 수절과부.

혼례 당일 신랑마저 죽어 초례도 치러보지 못한 채 망문 과부가 되었습니다.

밤에 몰래 나와 백성들을 돕는 과부이며 남편의 죽음 이후, 억울한 백성들을 위해 재판을 펼치고, 약자에게 힘을 실어줍니다.

박수호(배우 이종원)

박수호(배우 이종원)

금위영 종사관이며 능력과 외모가 출중한데다 검술 실력까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도성의 치안을 어지럽히는 타짜를 잡기 위한 수사 중에 복면을 쓴 조여화와 마주치게되는데…

석지성(배우 김상중)

석지성(배우 김상중)

건국 이래 조선 최고의 명재상이란 칭송을 받고있는 좌의정으로 조정에서는 충심을 다해 임금을 보필하고, 현명하게 정사를 운영하며 집에서는 다정하고 따뜻한 남편이며 시아버지입니다.

그러나 실상은 15년 전, 과거 응시 기회를 노비에게까지 열어 신분의 벽을 무너뜨리려던 선왕의 개혁적인 시도에 반발하여 첨예하게 대립했고 결국 종묘사직과 나라를 위해 자신이 옳다고 믿는 단호한 결단을 내리게 되는데…

박윤학(배우 이기우)

박윤학(배우 이기우)

수호의 형이자 현 승정원 좌부승지. 임금 이소와 어린 시절부터 같이 자란 인연으로 그의 고통과 슬픔의 시간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 이소를 지키기 위해 조정에 남아 허울뿐인 자리를 오랜 시간 감내하고 있으며 한편으론 15년 전, 자신이 구해 온 수호를 보호하기 위해 일부러 냉정하게 대하며 위험한 일에 연루되지 않도록 애씁니다.

관련 포스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