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투 삼달리 줄거리와 등장인물 소개
소개
웰컴투 삼달리는 2023년 12월 2일부터 방영 되는 JTBC 토일드라마입니다.
제주도의 작은 마을 삼달리를 배경으로, 꿈을 위해 도시로 떠났지만 모든 것을 잃고 다시 고향으로 돌아온 삼달이의 성장과 사랑을 그린 작품입니다.
웰컴투 삼달리 몇부작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는 JTBC채널을 통해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영되며,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방영 후에는 티빙과 넷플릭스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웰컴투 삼달리 줄거리
주인공 삼달은 한라산 자락 어느 개천에서 난 용 같은 인생에서 모든 걸 잃고 곤두박질치며 추락한 뒤 제주로 돌아오게 됩니다.
제주로 돌아온 삼달은 옛남친인 용필과 재회하게됩니다.
기상청에서 일하는 용필은 평화롭던 일상에서 고향으로 돌아온 삼달의 모든일에 사사건건 참견하고 싶어하는 반면 다시 그녀와 사랑을 이어가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삼달은 예기치못한 사건으로 고향으로 도망치듯 돌아온 후 다시 재기하기 위해 숨고르기를 하려고합니다.
웰컴투 삼달리는 꿈을 잃고 방황하는 삼달이가 고향에서 새로운 사랑과 희망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드라마 등장인물
조용필(배우 지창욱)
용필은 제주 기상청 예보관으로 본청에서도 통제가 안되는 유명한 꼴통입니다.
본청 의견에 사사건건 반론을 제기하며 기상청장에게 항의 전화하여 훈수까지 두는 등 엄청난 꼴통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겉보기완 다르게 슈퍼 컴퓨터에 버금가는 분석력과 예측력을 가진 실력자입니다.
조삼달(배우 신혜선)
삼달은 제주 삼달리에서 자라며 용필과는 어릴적부터 친구이자 용필의 첫사랑입니다.
늘 제주를 떠나는게 꿈이었던 삼달은 악명 높은 패션 사진계에서 어시스던트로 혹독한 시절을 견디며 제주로 돌아가지 않으려고 굳은 의지로 버팁니다.
그렇게 국내 정상급 패션 포토그래퍼로 우뚝 서게되지만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도망치듯 제주 삼달리로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