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원작 웹툰과 차이점과 결말
소개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2023년 11월 3일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한국 드라마입니다.
박보영, 연우진, 장동윤, 이정은 등이 출연하며, 정신건강의학과에 새로 부임한 간호사 정다은이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마음 시린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립니다.
드라마는 정신병을 다루는 작품이지만,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보다는 따뜻하고 희망찬 분위기를 담고 있습니다.
정다은은 정신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대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상처를 치유하고, 환자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원작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의 원작은 2017년부터 2022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된 동명의 웹툰입니다.
작가 이라하는 실제 정신건강의학과 간호사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웹툰을 집필했습니다.
웹툰은 정신건강의학과에서 근무하는 간호사 정다은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정다은은 밝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환자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넵니다. 또한, 환자들의 가족과 친구들을 만나며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합니다.
웹툰은 정신병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따뜻하고 희망찬 분위기로 독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드라마 줄거리
정다은(박보영 분)은 내과 3년 차 간호사입니다.
그녀는 우연한 계기로 정신건강의학과로 전과하게 됩니다.
정신병동은 정다은에게 낯선 곳으로 그녀는 정신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대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러나 정다은은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환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관심을 건넵니다.
또한, 환자들의 가족과 친구들을 만나며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합니다.
그 과정에서 정다은은 자신의 상처를 치유하고, 환자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정다은은 정신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혀갑니다.
또한, 환자들과 함께 희망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삶의 의미를 찾게 됩니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원작 차이점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웹툰과 드라마는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스토리
웹툰은 정다은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근무하며 만나는 다양한 환자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드라마는 웹툰의 주요 스토리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드라마만의 새로운 이야기를 추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드라마에서는 정다은의 과거 이야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박보영이 맡았던 주인공 역할의 이름이 정시나에서 정다은으로 바뀌었습니다.
-웹툰과 드라마의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다만, 드라마에서는 일부 캐릭터의 성격과 설정이 다소 변경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웹툰의 정다은은 밝고 긍정적인 성격이지만, 드라마의 정다은은 조금 더 어둡고 내성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출
드라마는 웹툰의 따뜻하고 희망찬 분위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드라마만의 감각적인 연출을 더했습니다.
예를 들어, 드라마에서는 몽환적이고 서정적인 영상이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결말
웹툰과 드라마의 결말은 동일합니다.
정다은은 정신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과 함께 성장하고, 자신의 삶의 의미를 찾게 됩니다.
드라마 결말
정다은은 정신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혀갑니다.
또한, 환자들과 함께 희망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삶의 의미를 찾게 됩니다.
결말에서 정다은은 정신건강의학과에서 계속 근무하게 됩니다.
그녀는 환자들을 돕는 일을 통해 자신의 삶에 대한 보람을 느낍니다. 또한, 정다은은 자신의 과거를 극복하고, 새로운 삶을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