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아라문의 검 결말 그리고 시즌3 떡밥

소개

tvN의 드라마 아라문의 검이 2023년 10월 22일 최종화를 방영하여 드라마의 막이 내렸습니다.

아라문의 검의 결말은 아스달 왕국과 아고연합의 대결로 시작하여, 결국 아스달의 패배로 끝납니다.

아스달의 왕 타곤은 아라문의 재림을 꿈꾸며 아스달을 통일하고자 했습니다.

타곤은 아고연합의 지도자 은섬을 죽이고, 아스달의 통일을 이루는 듯했지만 내부로는 대재관 탄야과 봉기를 일으키고 외부로는 아고족의 화공으로 타곤이 대패를 하게 됩니다.

아라문의 검 결말 주요내용

타곤은 대패한 후 아스달로 돌아오자마자 타곤이 죽은줄 알고 봉기했던 대재관 탄야의 봉기를 진압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은섬을 따로 불러내서 1:1대결을 하지만 패배하게 되고 고통스러워하는 타곤을 태알하가 목숨을 끊어줍니다.

그 후 타곤의 계략으로 비취산에 중독된 탄야의 해독제를 주는 조건으로 태알하는 자신과 아들을 풀어달라고 협상하지만, 해독제가 탄야를 50%확률로 살릴 수 있고 언제 깨어날지는 장담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탄야는 자신이 의식을 잃기 전에 마지막 힘을 내어 은섬을 아스달 백성들 앞에서 아라문 해슬라로 만들고 아스달의 왕으로 만들고 백성의 인정을 받게되지만 탄야는 기약없는 잠에 빠지게됩니다.

하지만 은섬이 아스달의 왕으로 적응할때쯤 탄야는 다시 잠에서 깨어나고 둘은 서로의 사랑을 확인합니다.

아라문의 검 결말 외의 등장인물 행적

1.탄야의 아버지 열손

봉기에 실패한 탄야를 살리기 위해 타곤과 협상하지만 타곤은 그를 성벽 위에서 밀어서 죽이게 됩니다.

사야의 행적

2.사야의 행적

탄야가 비취산에 중독됬다는 이야기를 듣고 돌아가려던 중에 뇌안탈에게 납치되어 약속의 땅으로 끌려갑니다.

약속의 땅에 도착할 때 쯤 뇌안탈의 ‘아버지 신에게 무엇을 달라고 할거냐’는 질문에 아스달이라고 대답하며 아스달의 침공을 예고하게 됩니다.

이 때 사야는 탄야와의 깊은 잠 때문인지 거리 때문인지 꿈의 연결이 끈겼다면서 탄야가 죽었다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태알하의 행적

3.풀려난 태알하의 행적

비취산 해독제를 주는 조건으로 풀려난 태알하는 먼 이국 땅에서 왕이 되고, 성인이 된 아록이와 백발이 된 기토하와 함께 등장합니다.

태알하는 다시 아스달을 되찾을거라는 말과 함께 기토하와 함께 전장으로 나가는 모습을 마지막으로 나옵니다.

모모족 카리카

4.모모족의 카리카

전 시즌이었던 아라문 연대기에서 열연했던 일본인 배우가 맡았던 모모족 카리카가 왜 안나오나 했지만 마지막화에서 특별출연으로 아스달 성문을 여는걸 도와주는 모습으로 출연했습니다.

5.눈별과 채은

눈별은 은섬이 아스달의 왕이 된 후에 언니인 채은과 작별하고 뇌안탈 이쓰루브와 노스나호랑 함께 떠나게됩니다.

아라문의 검 시즌3

스토리 상으로는 사야와 태알하 모두 아스달을 침공할거라는 언급으로 시즌3를 예고하고 아라문의 검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라문의 검이 예상보다 낮은 시청률이 나왔으며, 아스달 연대기에서 아라문의 검이 방영되기 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기 때문에 시즌3가 나오지 못할거라는 설이 많습니다.

아라문의 검 작가의 인터뷰에서도 시즌3가 나오냐는 질문에 본인도 잘 모르겠다라고 대답해서 빠른 시일 안에 나오는건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후속작 드라마는?

아라문의 검이 종용된 가운데 동시간대에 방영되는 후속 드라마는 무인도의 디바입니다.

무인도의 디바는 박은빈 주연의 드라마로 총 12부작으로 제작된 성장 드라마입니다.

관련 포스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