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마스트걸과 드라마는 어떻게 다를까?
소개
넷플릭스 시리즈 7부작으로 제작된 마스크걸은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웹툰에서 크게 3부로 나눠서 연재했던 스토리를 7부작으로 압축해서 드라마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웹툰에서와 다르게 묘사되는 부분들이 꽤 있습니다.
웹툰 마스크걸 차이점 – 사소한 부분
첫번째는 사소한 부분에서는 작중 배경의 년도가 바뀌었습니다.
웹툰에서 2015년이었던 배경이 드라마에서는 2009년으로 그려지고 있죠.
두번째는 김모미가 좋아했던 박기훈의 직급이 웹툰에서는 부장이었지만 드라마에서는 팀장으로 등장합니다.
주오남의 경우는 대리에서 과장으로 바뀌어서 출연하게됩니다.
세번째는 웹툰과 드라마의 배경 년도가 달라진만큼 원작에서는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모습에서 드라마에서는 싸이월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네번째는 원작에는 없었던 지하철 안에서 김모미가 자신이 성추행을 당했다고 생각해서 경찰서까지 가서 조사받는 장면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섯번째는 김모미와 주오남의 베드신이 추가되었습니다.
여섯번째는 주오남의 실종(?)으로 경찰이 주오남의 집을 수색할때 발견되는 시신 장면이 추가되었습니다.
웹툰 마스크걸 차이점 – 내용 변경
첫번째는 주오남이 김모미를 협박하는 방식이 원작에서는 마스크걸의 노출 사진을 합성해서 회사에 도배하여 테러했다면, 드라마에서는 BJ방송 중 노출사진을 캡쳐해서 정체에 대해 알고있다는 내용으로 이메일로 협박하는 걸로 바뀌었습니다.
두번째는 김모미가 자신이 좋아했던 박기훈과 모텔에 간 사건으로 마찰없이 박기훈은 회사를 퇴사하고 김모미를 피하는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세번째는 김모미가 김춘애를 만나기 전에 부잣집 남자와 사귀었던 스토리가 삭제되었습니다.
네번째는 원작에서는 김모미와 김춘애(라라)가 심하게 대립하고 싸우는 사이에서 드라마에서는 서로 의지하고 돕는 절친한 사이로 바뀌었습니다.
다섯번째는 16년 후 김모미가 딸을 자신의 엄마에게 맡기고 혼자 일본으로 밀항하려다가 잡히지만, 드라마에서는 딸을 어머니에게 맡기고 자수합니다.
여섯번째는 교도소에서 성형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장면으로 나오지만 드라마에서는 나이가 들어 늙은 모습으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일곱번째는 원작에서는 김모미가 자신의 딸을 만나지 못하지만 드라마에서는 둘이 재회하는 장면이 추가되었습니다.
여덟번째는 원작에서는 김모미가 도주에 성공하지만, 드라마에서는 김경자(주오남의 엄마)의 총에 맞아 사망합니다.
아홉번째는 김경자(주오남의 엄마)가 양식의 가책으로 스스로 자살을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경찰의 총에 사살당합니다.
웹툰 마스크걸의 줄거리와 결말
웹툰에서의 줄거리와 결말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